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니어 부부 미국여행 LA(2) 시내관광 할리우드지역

by 데이얼1 2025. 8. 8.
반응형

 

 

 

시니어 부부 미국여행 LA(2) 할리우드 사인

 

로스앤젤레스의 심장부, 할리우드는 영화와 대중문화의 상징으로 전 세계 관광객들이 꼭 한 번은 찾는 곳입니다. 시니어 부부에게도 이곳은 단순한 여행지를 넘어 추억과 향수를 자극하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고전 영화의 흔적이 묻어나는 거리, 아카데미 시상식의 열기가 남아있는 극장, 언덕 위에 당당히 서 있는 할리우드 사인까지, 하루 동안 돌아볼 수 있는 코스 세 개를 구성해서, 3일간 여유롭게 둘러보면서 맛있는 음식과 풍경,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1. 코스 1 : 할리우드의 정석

이 코스는 할리우드 대로를 따라 걷는 일반적인 관광 코스입니다. 아침 9시경, 숙소에서 출발하여 메트로레일 B 라인(레드 라인)을 타고 Hollywood/Highland 역에서 하차합니다. 지하철역에서 내리면 바로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Walk of Fame)가 펼쳐지며, 수많은 스타들의 이름이 바닥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도보로 천천히 걸으며 사진을 찍고 분위기를 즐긴 후에, 아침식사는 근처 Mel’s Drive-In에서 클래식한 아메리칸 조식을 먹습니다. 팬케이크, 스크램블 에그, 해시브라운 등 전통적인 메뉴가 인기입니다.

이후 바로 앞에 위치한 TCL 차이니즈 극장(Grauman’s Chinese Theatre)으로 이동하면, 극장 앞마당에 영화배우들의 손도장과 발도장이 새겨져 있어 시니어 부부에게 특별한 감흥을 일으킬 것입니다. 이어서 돌비 시어터(Dolby Theatre)를 관람합니다. 가능하다면 내부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해 아카데미 시상식의 무대를 직접 체험해 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겁니다.

점심은 시어터 몰 안에 있는 California Pizza Kitchen에서 캘리포니아 스타일의 얇은 피자와 샐러드를 곁들여 가볍게 해결합니다. 이후에는 LA의 기념품 가게를 돌아보며 간단한 간식을 즐기시다가, 도보로 3분 거리에 있는 할리우드 박물관( (The Hollywood Museum)을 들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고전영화에 대한 팬심이 있다면 흥미로운 콘텐츠로 가득합니다.

저녁은 1919년에 문을 연 가장 오래된 고급 레스토랑 Musso & Frank Grill에서 프라임 립이나 송아지 커틀렛 등을 먹으면서 하루를 정리하면 좋을 겁니다. 

 

 

 

 

2. 코스 2 : 할리우드 언덕과 풍경

이 코스는 할리우드의 자연경관과 상징적인 뷰 포인트를 중심으로 구성했습니다. 오전 10시경 Uber 또는 차량을 이용해 Lake Hollywood Park로 이동합니다. 이 공원은 비교적 조용하고 덜 붐비는 할리우드 사인(Hollywood Sign)의 뷰 포인트로, 언덕 위 사인을 배경으로 한 가족사진이나 기념사진을 남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산책을 즐기며 여유롭게 아침 시간을 보냅니다.

아침식사는 인근 The Oaks Gourmet Market에서 간단한 커피와 베이글, 과일로 해결합니다. 이후 다시 차량을 이용해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를 돌아봅니다. 이곳에서는 LA 전경과 할리우드 사인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내부 천체관과 과학 전시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점심은 천문대 근처의 The Trails Café에서 가벼운 샌드위치와 음료로 해결하면서 나무 그늘 아래 피크닉처럼 여유 있는 시간을 보냅니다. 천문대 산책로 주변을 걷다가, 2~3시쯤 차량을 타고 할리우드 시내로 다시 복귀합니다. 오후에는 Franklin Village의 아기자기한 북카페나 빵집에서 커피 한잔과 디저트를 즐기며 휴식합니다. 저녁식사는 시내의 Musso & Frank Grill에서 스테이크 또는 파스타와 함께 클래식한 할리우드 식사를 경험하며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3. 코스 3 : 영화 속 LA 체험

이 코스는 하루를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 보내며 할리우드의 영화 문화를 체험하는 일정입니다. 아침 8시 30분에 메트로레일 B 라인을 타고 Universal City/Studio City 역에 하차한 후, 전용 셔틀 트램을 타고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Universal Studios Hollywood)로 이동합니다.

아침식사는 유니버설 시티워크 입구에 있는 Voodoo Doughnut에서 달콤한 도넛과 커피를 가볍게 먹으면서 시작합니다. 입장 후 가장 먼저 스튜디오 투어에 참여해 실제 영화 촬영 세트와 특수효과를 경험해 봅니다. 이후 놀이기구나 퍼포먼스를 관람하고, 점심은 테마파크 내 Three Broomsticks 레스토랑에서 피시 앤 칩스, 버터비어를 즐깁니다.

다양한 테마존을 둘러보다가 오후에는 시티워크 쇼핑몰로 이동해 기념품을 구입하거나 간식을 먹습니다. 특히 Ben & Jerry’s 아이스크림은 인기가 좋습니다. 저녁식사는 시티워크 안에 있는 Samba Brazilian Steakhouse에서 뷔페 형식의 고기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분위기 있는 야외 테라스도 시니어 부부에게 적합합니다. 저녁 7시~8시쯤 지하철로 돌아온다면 무리 없는 하루 일정이 될 것입니다.

마무리

할리우드에서 하루를 보낸 후, 기념품으로는 영화 관련 소품, 마그넷, 셀러브리티 티셔츠, 빈티지 엽서 등을 추천합니다. 특히 유니버설 시티워크와 TCL 극장 앞 상점들은 고급스럽고 품질 좋은 제품을 판매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할리우드 지역은 관광객이 많아 소매치기를 주의해야 하며, 사람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를 피하면 훨씬 쾌적한 여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도보 이동이 많으므로 편한 신발과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수입니다. 일정 사이사이에는 카페나 파크 벤치에서 여유롭게 쉬는 시간도 꼭 포함해야 시니어 부부에게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반응형